가시도트 단추/RCA3 연결선, 중국산과 일상생활 실험을

2024. 1. 21. 16:53일과 돈벌이 소통

반응형

쿠팡이 주된 구입처 플랫폼이 되고

그 플랫폼은 생활의 가이드 정보원 역할도 한다

우연히 발견한 가시도트 단추

 

아마도 처음 구입되었던거 7.5밀리였던 모양이다

좀 얇다 싶다. 그래서 비교적 쉽게 떨어지고

웬만해선 잘 박히지도 않는다

원래 취지는 바느질을 대체하려고 했던 것 같은데

조금 익숙해 지면 편하긴 하다만

내구성 및 처음 설치에 한계가 있어서

오늘은 11미리를 주문해 봤다

당연히 중국산이다, 

정말 중국 아니었으면 이렇듯 일상생활의 실험이 원천저으로 힘들ㅈ 않았을까 싶다

중국에 고마운 한편, 

시간흐름을 깊이 느낀다. 향후 우리나라의 제조업 등은 어디에 좌표를 두어야 하지

우려의 느낌도 든다싶다

 

가격이 5,500원이니까, 별다른 가격부담은 없다

최근 주문한 인텔 프로세서 i5, 2.6Ghz

이것도 10,500원이었던 것 같다만, 직구라서인지, 배달에는 2주 걸린다

 

전주에 삼성전자 DDR3, 8기가 램은 쿠팡에서 주문하고 바로 다음날 새벽에 배송되었고

10800원으로 업그레이드 하는데 성공하면서, 비교적 쉽게

고무된 상태이기도 하다 그러면서 삼성전자 고맙다는 느낌을 경험했고

마침 당일 점심 동창 모임에 삼성전자 출신 2명의 동창과 관련 이야기를 나누었다만

지금까지는 삼성전자의 기여가 컸다만,

한편 향후에는 어찌될지 산업 지도의 모습이

------------------------------

D-sub, 15홀, 9홀 등 음성/영상 연결선에 대해서도 인터넷으로부터 친절한 설명을 들었다

2014년쯤 구입되었다가 10여년 상장되어 있던RCA3선 DVD, VTR 레코더를 모니터와 연결하면서

동시에 kt 셋탑박스에 연결해보는 시도에서, 음성/영상 연결에 대해 자연스레 공부하게 된다

아마도 이사하면서 뭐가 뭔지도 모르면서 버린거에

다수의 리모코들이 있었고, 또한 노란색의 컴포지트 연결선 들이 있었을 것이다

10년 가까이 사장되었다가, 버리고 나니

지금은 다시 찾게 되는데, 

그런데 2050원이었다, 중국산 국내에서 유통되는게

그런데, 배송비가 따로 나와서 그럴바에는 와우회원 권한을 활용코자, 6,190원짜리를 구매했다

물론,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것인바

물가 물가 하지만, 의외로 산업재 시장쪽에는 부품마다 꽤 다른 색깔의 모습이 노정된다

일상 뉴스에는 호들갑 소리가 짜장면 이야기니, 면이 1만원이 넘느니 그러지만

   이래서 소비재 시장이나, 소비서비스 시장에는 물가를 핑계로 이익을 챙기는 업자들이 많이 생긴다

사실 삼성전자도 궁극적으로 핸드폰을 통해서   크게 성장한 것으로 볼 수 있고

단순 산업재로만 급성장하는 기업은 별로 없을 것이라 싶다

다만, 소비재 시장은 죽고살기식의 경쟁이 치열하고

여기에 살아남기만 하면 기회는 주어지는데, winner takes all 이런 식의 흐름이 있게 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