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PC 성능 개선, 3가지

2024. 1. 24. 15:09일과 돈벌이 소통

반응형

어쩌다 보니,

  사실 삶은 이렇듯 어쩌다 보니에 연결되는게 많다 싶다만

15년 정도된 노트북과 뎃크탑을 속도 개선시키려고 하고 있다

- 일차로, HP desktop은 8기가 램을 보강하면서, 너무도 쉽게, 고맙게도 올렸다

- 이차로 LG 엑스노트를 보강하기 위해서, 인텔 프로세서 i5, 2.6Ghz를 쿠팡 플랫폼을 통해서 직구로 주문했다. 이게 잘 될지는 2월 2일 배송 이후에 작업해보고 결정할 일이다 싶다

 

그런데 경험해 보니, 램은 추가시키는게 별로 어렵지 않은 반면에

프로세서는 좀더 복잡해 보였다

그런데, 보니가 제 3차 작업도 있는 것 같다

- 예전 군산에서 회사 컴퓨터 관리해주던 회사 사장님 말씀이 모두 ssd로 바꾸면 엄청 빨라진다고 한 이야기

이 세번째 측면에 있어서, 불현듯, [외장ssd] 생각이 낳다

그렇다, 외장하드는 기억용량 보완으로 처리하고

외장 ssd로 컴터 속도 향상에 세번재 측면을 마무리하는게 될 것 같다는 생각에 보니까

싸지는 않다 싶다

나중에 한번 더 검토해보고

그리고 그런 시간 중에 더욱 가격은 저렴해질 수 있을테니

그런데 이번에 새롭게 생각정리되는 내용은 

이제는 컴터도, 작동시에 외장ssd solid state disk drive 이 개념이 적용되는 구나 싶다

바야흐로, 컴터마저도, 정지된 위치보다는 이동하는 기마민족의 문화가 대세인 것 같다 싶다

728x90
반응형